자동로그인 flash 새 옷 입는 쏘나타, 택시 버리고 고급화 전략 택한다

자동로그인 flash 새 옷 입는 쏘나타, 택시 버리고 고급화 전략 택한다현대차가 차세대 쏘나타 모델에서 법인택시 모델을 포기하기로 했다. 30년간 베스트셀링카로 명성을 떨쳤지만 최근 판매량이 급속도로 줄어들면서 고심 끝에 내린 결정이다. 현대차는 주력 모델인 쏘나타의 대중차 이미지를 극복하면서 고급 브랜드로 변신을 꾀한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오는 21일 완전변경 모델을 선보이는 현대자동차 중형세단 쏘나타(DN8쏘나타)는 택시 모델을 출시하지 않기로 했다. 이광국 현대자동차 국내영업본부장(부사장)은 최근 “신형 쏘나타는 택시 모델을 절대 출시하지 않겠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지난해 현대차가 국내서 판매한 쏘나타의 절반 정도는 택시였다. ‘쏘나타가 곧 택시’라는 이미지가 강해지면서 소비자 입장에선 차종의 신선도가 떨어질 수밖에 없다. 쏘나타는 30년 연속 국내·외 시장에서 연간 최소 10만대씩 팔린 현대차의 베스트셀링카다. 그러나 지난해에는 현대차 그랜저·싼타페·아반떼는 물론 기아차 카니발·쏘렌토보다도 적게 팔리며 체면을 구겼다. 현대차로선 쏘나타가 회사를 상징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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